본문 바로가기

디자인이야기

심심한데 컬러감각이나 키워볼까! 블렌도쿠!

사진=구글플레이스토어

 

컬러 감각을 키우고 배색 연습을 하고, 해야되는 건 아는데 일에 치이다 보면 따로 시간을 내기가 어려울 때가 많다. 그럴때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오며 가며 비는 시간에 블렌도쿠를 하면서 컬러 감각 트레이닝을 해보는건 어떨까?

 

블렌도쿠는 색깔 하나만으로도 도전적이고 보람찬 퍼즐놀이를 할 수 있는 앱이다. 재미있게 퍼즐 놀이를 하면서 컬러 이론을 배우고 영감도 얻으며 친구와도 함께 즐길 수 있다고 한다. 다양한 난이도의 500개의 레벨이 존재해서 다 깨고나면 거의 컬러의 신이 되어있을 듯 하다. ㅎㅎ 그리고 Lab 모드의 색상 모델도 새로 추가되었다고 하니 다양한 컬러 모드를 익히는데 도움이 되는 게임인 것 같다.

 

 

사진=구글플레이스토어

 

 

블렌도쿠를 하면서 처음에는 별거 아닌데라고 시작했었는데 점점 어려워져서 진땀을 뺐던 기억이 있다. 어렵긴 하지만 퍼즐을 다 맞췄을때 컬러별로 그라데이션 되는게 너무 예뻐서 그거 하나 볼려고 엄청 집중하게 된다. ㅎㅎ 평소에 잘 쓰지 않는 컬러들도 블렌도쿠를 하다 보면 접하게 되기 때문에 개인별 컬러 스펙트럼을 넓히는데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.

 

너무 공부하는 것처럼 경직되거나 얽매이지 않고서도 가볍게 한판 해볼까?하는 즐거운 마음으로 컬러 감각을 익힐 수 있는 게임, 블렌도쿠~ 컬러에 대한 이해도도 높이고 컬러에 대한 관심이 더욱 많이 생겨나게 되는 것 같다. 구글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!:)